티스토리 뷰

아마존 파이어 HD 10을 99불에 구입하여 사용해보고, HD8에 비해 선명하고 쨍한 액정과 빠릿한 성능이 너무 마음에 들어 부모님의 [유튜브 + 드라마용]으로 하나를 더 샀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특수에 밀려 거의 한달만에 받았는데요, 받은김에 개봉기 한번 작성 해 보았습니다.


배대지는 투패스트를 사용했습니다. 깡통배송으로 $5에 한국까지 받았는데, 저렴한 가격에 잘 쓰고 있던 배대지이지만 배송받은 상태를 보고는 깜짝 놀랐습니다. 태블릿이 뽁뽁이 처리된 봉투에 담겨서 배송되어 왔네요.


제가 봉투 배송에 놀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파이어 HD 10의 포장은 단단한 박스에 들어있는 것이 아니라, 다음과 같이 종이접기 해 둔 것 처럼 생긴 -그러니까 맘먹고 꾹꾹 누르면 액정도 깨트릴 수 있을것 같은- 상자에 들어있기 때문이죠.


포장의 옆면을 보면 확실히 불안해집니다.


이 포장은 한번 열면 무조건 티가 나도록, 마치 편지봉투 여는 것처럼 한쪽을 잡고 뜯게 만들어 두었습니다.


열면 이렇게 되지요. 티가 확 나죠?


구성품은 매우 단촐한데요, 간단설명서와 아마존 컨텐츠 광고지, 충전기와 케이블, 그리고 태블릿 본체입니다.


Fire HD 8에는 5W 충전기가 들어있더니, HD10에는 9W짜리를 넣어주었네요. Fire HD 8 만들때 진짜 엄청나게 원가를 아끼긴 했던 모양입니다.


이번에 구매한 녀석은 블랙인데, 기존에 가지고 있던 블루 제품과 비교 해 보았습니다. 실제 색깔보다는 조금 더 색이 선명하게 나왔네요. 무난한 블랙은 부모님 여가용으로 선물해드리고, 저는 사용하던 블루 색상을 아껴가며 잘 사용할 계획입니다.


이로써 개봉기를 끝마칩니다 :) 


라고 끝마치려고 했는데, 어차피 따로 긴 리뷰를 쓸 것 같지도 않고, 제가 느끼는 장점과 단점을 요약해 보고자 합니다.


(7세대) Fire HD 10 태블릿의 ...

좋은 점 :

1. 미친 가성비 - 이게 99불이면 거저라는 생각이 듭니다.

2. 훌륭한 액정 - 정말 쨍하고 선명한 액정으로 1080P 동영상을 보고 있자면 눈호강하는 기분까지 들어요.

3. 빵빵한 사운드 - 소리 음량이 꽤 크고 나름 스테레오입니다. 태블릿에 달린 스피커 치고는 꽤 빵빵한것이 영화 볼 맛 납니다.

4. 무난한 성능 - 꽤 빠릿빠릿하게 잘 돌아갑니다. 전 주로 인터넷과 동영상만 봐서 자세히 논하기는 어렵네요.

5. 확장 메모리 슬롯의 존재 - microsd카드를 이용해서 저장공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6. 배터리 - 배터리 걱정되어서 뭘 못해본적은 없네요 :)


아쉬운 점 :

1. 수많은 아마존 기본앱 - 많은 아마존 서비스 어플들이 백그라운드에서 돌며 태블릿의 퍼포먼스를 갉아먹을까 하는 우려가 생깁니다.

2. 스피커 구멍 - 가로로 잡았을 때 아랫방향이 아닌 양 옆방향으로 뚫렸으면 더 좋았을듯 하네요. 침대에서 누워서 보다 보면 태블릿이 이불에 묻혀 소리도 묻히거든요.

3. 낮은 안드로이드 버전 - 안드로이드 5.1 롤리팝을 기본으로 한 FIreOS5를 사용하고 있는데, 그래도 안드로이드 6까지는 올려주지...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4. FireOS의 버전 업에 따라 APK설치 / Google Play Store 설치를 막을지도 모른다는 불안감. (단점중엔 이게 제일 크네요)


결론으로는 - 적당히 저렴한 컨텐츠 소비용 태블릿을 찾는다면 이 가격대에 이만한 제품은 절대 없다! $99에 다시 풀릴지 모르겠지만, 써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면 사세요 두번사세요. 사실 $120 정도에 판다고 해도 써볼만한 태블릿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